김종규(75·사진) 문화유산국민신탁 이사장이 국립고궁박물관(관장 이귀영)에 ‘북관대첩비 탁본’ 한 질을 기증했다. 지난달 29일 ‘문화재찾기한민족네트워크’ 창립대회장에서 김 이사장은 “해외소재 문화재 환수 이상으로 국내 소장가들의 기증이 절실하다”고 강조했다.
- 중앙일보 2014.11.03
성남문화재단 제4대 대표이사에 정은숙 전 국립오페라단 단장(68)이 내정됐다. 정 내정자는 국립오페라단 예술감독과 세종대 음악과 교수를 지냈으며 현재 성신여대 성악과 석좌교수로 재직 중이다.
-동아일보 2014.11.01
수원지검 안양지청은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·서울관의 관장실과 학예연구실 등 3곳을 최근 압수수색했다고 30일 밝혔다. 정형민 전 관장은 지난해 말 학예연구사 채용 과정에서 자신의 제자 등 지인 2명의 서류 전형 채점 결과를 조작하도록 지시하고 면접 위원도 아니면서 면접시험에 개입해 이들을 합격시키는 등 부당 채용한 혐의(직권남용 및 업무방해 등)를 받고 있다.
- 서울신문 2014.10.31
전북도 지정 유형문화재가 국가지정 보물로 승격될 전망이다.
전북도는 23일 고창 문수사 목조삼세불상과 목조지장보살좌상·시왕상, 고창 상원사 목조삼세불좌상 등 도지정 유형문화재 3건을 국가지정 보물로 승격 신청했다고 밝혔다.
전북도 관계자는 “현재 국가지정문화재 국보는 326점, 보물은 1941점이며, 이 중 우리 도가 보유한 국보는 8점, 보물은 89점이다”면서 “이번에 보물로 승격 신청한 3건은 문화재청의 전문가 현지조사 등을 거쳐 보물 승격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”고 말했다.
- 전북일보 2014.10.24
FAMILY SITE
copyright ©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. All Rights reserved
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.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.
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.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. over IE 8, Chrome, FireFox, Safari